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읍여행] 전라북도 생태관광지 정읍 "솔티 달빛 생태숲"

소소한 '효 일상/나의 여행

by 효+.+ 2020. 4. 24. 22:44

본문

안녕하세요 :D

 

효효한 일상의 "효"입니다!

 

오늘은 오래간만에 떠나는 여행지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전에 전라북도 생태관광지인 익산을 한번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전북도 생태관광지 2탄 정읍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정읍 여행 "솔티 달빛 생태숲"

정읍은 정말 갈 곳이 많이 있어요

내장산도 있지만 내장산 근처에 위치한 정읍 "솔티 달빛 생태숲"이에요

 

먼저 솔티 달빛 생태숲은 조각공원 바로 옆에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전라북도 정읍시 송죽길 25입니다

 

사진을 보기 전에 생태숲에 깔린 마루길을 알아볼까요?

정읍 솔티 달빛 생태숲을 여는 문인 "내장 생태탐방 마루길"을 통해서 가야 해요

그래야 엄청난 경치도 구경할 수 있답니다

 

내장 생태탐방 마루길 조성은 2017. 10. ~ 2018. 12. 에 이루어졌어요

규모는 마루길 L = 269m, B =2.5m, H = 2m ~ 8m로 조성되어 있데요!

의미도 적혀있는데 확인하고 넘어가야겠죠?

 

국가 및 전라북도 생태관광지인 "정읍 월영습지와 솔티 숲"의 탐방 시작을 알리는 내장 생태탐방 마루길이래요

마루길은 주변의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도록 조성하였고, 내장산의 깃대종인 진노랑상사화와 단풍나무,

은행나무 형상화한 3곳의 쉼터를 마련해져 있다고 합니다.

 

정읍 월영 습지와 솔티 숲의 특징도 있어요!

내장산 국립공원의 서래봉과 불출봉이 내려앉은 천해의 자연이 솔티 숲을 만들었고, 습지보전지역 월영습지는

산 정상부 산지습지가 자연천이에 의해 회복되어 멸종위기종 등 다양한 야생 생물들이 서식하고 있다네요

 

그리고 왜 생태숲인지 의미도 쓰여 있어요

솔티(숲) = 달빛(물) = 솔티숲 이라고 하네요

깃대종으로는 비단벌레와 진노랑상사화가 있어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생태숲을 보러 갈까요~?

내장 생태탐방 마루길 위에서 내려본 경치예요

정말 이쁘지 않나요? 늘 자연 경치에 놀라움을 감탄하죠

 

정읍 솔티 달빛 생태숲

 

한창 벚꽃 필 때 여행을 가서 그런지 벚꽃과 함께 내장 생태탐방 마루길에서 내려다본

경치는 진짜 멋있지 않나요?

 

정읍 솔티 달빛 생태숲

 

예쁜 경치를 정면만 볼 수 없지 않나요?

왼쪽 오른쪽 또한 디테일하게 보는 것이 답이지 않을까요?

너무 이쁜 자연 경치라서 눈을 뗄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도 솔티 숲을 가봐야겠죠?

 

솔티숲을 걷기 전에 솔티 숲의 이야기를 먼저 들려주려고 해요~

내장산에는 금선 폭포와 계곡, 서래봉과 까치봉 등 아홉 봉우리의 산세가 유난히 수려하고 아름다워서 '산 안에 숨겨진 보물이 많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 호남의 금강산이라 불린다고 하네요

또한, 2010년까지 내장산 국립공원 지역으로 보전되어 오던 솔티마을의 생태숲과 반딧불이 노니는 앞 도랑, 월영습지의 생태자원을

마을 이야기와 연계시킨 자연과 사람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곳이래요

 

월영마을에는 해발 300m 산정상부의 비교적 평탄한 면에 습지가 나타난데요

월봉산 곡 저분지에 형성된 저층형 산지 내륙습지로 과거 경작지로 활용되다가 폐경 후 약 40여 년간 방치되어 자연적인 천이가 이루어지고 있는 지역이 바로 정읍 솔티 달빛 생태숲이라네요!!

 

이제 의미를 알았으니 생태숲을 한번 봐야겠죠?

각각 찾아서 구경해도 되지만 여러 가지 체험 프로그램도 있으니

체험프로그램도 참고해보세요~

 

저는 간단한 산책을 위해서 생태숲을 들렸어요

요렇게 나무로 된 문을 지나면 생태숲이 나온답니다

 

정읍 솔티 달빛 생태숲

 

문이 열리네요~

문을 열고 들어가면 흙길이 나와요

흙길을 밟으면 너무 행복해요

 

바스락바스락 거리는 소리가 귓가에 들릴 때 엄청나게 힐링이 되더라구요

여러분도 심신이 지쳤을 때 정말 추천드려요

저는 너무 좋았어요 길은 조금 험하지만 이게 자연과 함께 거니는 길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정읍 솔티 달빛 생태숲

 

다시 한번 문을 열고 솔티 숲을 갔어요

솔티 숲은 약간 오르막도 있고 그렇지만 어려운 길은 아니에요

 

특히 바닥에 토독토독 떨어진 솔방울이 얼마나 이쁜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중간중간에 있는 새집모양도 있어요

 

정읍 솔티 달빛 생태숲

 

생태숲을 중간 중간 거닐다 보면 나무로 된  새집들이 올려져 있어요

그래서인지 괜히 새들이 들어와서 살 것 같은 느낌이에요

정말 통나무로 되어 있어서 괜히 저도 한번 만들고 싶더라구요

 

그리고 제일 감탄한 길을 찍어놨어요

솔티는 솔나무가 많이 있어서 솔티 인 것 같은데 솔나무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이게 정말 쫘~~ 악 깔린 게 진짜 명관입니다

 

정읍 솔티 달빛 솔티숲

 

어떤가요?

정말 멋있지 않나요?

ㅎㅎㅎ

 

강요하는 게 아니구 정말 멋있어서 보여드리는 거예요

아이들과 함께 걷게 되면 피톤치드를 잔뜩 온몸에 받아서 가는 여행이 될 거예요

 

길 사이사이에 있는 햇빛들도 너무 좋았어요

날씨가 더욱 따듯해지면 더 좋은 길이 될 것 같아요

 

괜히 4계절 내내 가보고 싶은 길로 제가 마음속으로 픽했습니다!

너무 좋은 길이라서 고창과도 가까우니 자주자주 산책하러 가야겠어요~

 

다음에도 더 좋은 여행지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효빠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