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익산여행] 전라북도 생태관광지 익산 "금마 서동공원"

소소한 '효 일상/나의 여행

by 효+.+ 2020. 4. 2. 21:13

본문

안녕하세요 :D

 

효효한 일상의 "효"입니다!

 

저는 최근에 전주 근교로 다녀왔던 여행지를 소개해 드릴려구요!

특히 생태관광이라는 의미 있는

익산여행 금마 생태공원인 "서동공원"을 다녀왔어요

 

금마 서동 생태관광지인 서동공원은

금마저수지 근방에 위치해 있어요~

 

서동공원에는 서동 선화 입상을 비롯해서 십이지신상, 기타 조각 작품들이 여러 개 있어요!

특히 분수대와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고 하는데,,,

저는 낮에 가서 그런지 분수대를 못 봤습니다!

 

그러면 익산에 위치한 금마 서동공원을 바로 가볼까요~?

 

익산 금마 서동공원 입구

 

보시다시피 익산 금마 서동공원에 주차를 하시고 공원에 들어오면

사진처럼 입구가 펼쳐져 있어요~

 

딱 보면 산책하기 정말 좋은 코스처럼 생겼어요

특히 시민들이 많이 찾는다고 했는데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꽤 있더라구요~

 

가족단위로 많이 방문하는 것 같아요

😃😃😃

 

제가 앞서 말했던 분수대와 선화 딥상, 십이지신상을 소개하는

푯말이 보이네요?

 

안내표시

 

그리고 햇빛 가림막처럼 건물을 지어놔서

햇빛 가림막도 되면서 가족단위로 그 위치에서 도시락도 먹더라고요!

 

오두막

 

저도 다음에 남자 친구나 엄마와 아빠랑 같이 와서

간단한 샌드위치를 까먹으러 다시 가봐야겠어요ㅎㅎ

 

서동공원

 

서동공원이라서 그런지 서동 캐릭터 건물이 있어요!!

그리고 한국적인 건물이 가운데 뙇 서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저기가 외국인들에게 포토 포인트가 될 것 같아요

 

저도 찍어보고 싶었는데,,,

우선 산책이 우선이어서 다음을 기약하면서 나왔어요~

 

서동공원

 

서동공원은 금마저수지를 끼고 있어서

길을 따라 쭉 걷게 되면 요렇게 금마저수지가 눈앞에 펼쳐져용~!!

 

그리고 금마저수지 위 깔려인 데크가 깔려있어서

금마저수지 위를 걷을 수 있어요

 

그래서 연인과 같이 걷기 정말 좋은 것 같아요!!

 

금마저수지

 

금마저수지 위에는 원래 연꽃이 있는데

아직 필 시기가 아니라서 저렇게 연잎만 있습니다ㅎㅎ

 

또 데크 중간중간에 큰 공간이 있어서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어요

또한, 날씨가 좋은 날에는 자전거를 타고 산책해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아! 금마 저수지 위에 데크에서는 자전거 및 전동 킥보드 등 탑승이 금지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용

 

익산 액션하우스

 

금마저수지를 산책하고 나와서

자전거 타는 곳이면서 카페가 있는 곳에서 오른쪽으로 쭉 걷게 되면

요렇게 "액션하우스" 있더라구요!

 

동물들을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어서 그런지

아이를 가지신 분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아이들을 데리고 오면 정말 좋은 체험현장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평소에 보지 못한 동물들이 많이 있어서요

 

제가 기억하는 것만으로도

돼지, 강아지, 타조, 조랑말, 알파카, 염소, 새, 닭 등등

정말 많은 동물들이 있었어요

 

동물들 입장에서는 정말 안타까운 체험현장이지만요,,,

 

 

체험에 관심 있을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서

액션하우스 이용안내 표지판을 소개해 드려요~!

 

또한, 액션하우스 건물 안에는 곤충을 관찰할 수 있는 곳도 마련해있어서

아이들과 방문하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입장요금이 있으니 꼭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무엇보다 신기했던 것은

타조가 있었고 알파카가 뛰어다닌다는 사실

알파카는 목장? 같은 곳 외에는 없는데 알파카를 발견하게 돼서 정말 신기하더라구요

 

털도 복실복실하니 귀여워용

 

 

익산 서동공원은 제가 봤을 때에는

가족, 연인, 아이들까지 남녀노소가 모두 즐길거리가 있어서

산책과 편안한 힐링을 느끼기에 정말 좋은 여행 장소인 것 같아요~

 

또한 익산에 미륵사지와 같은 역사자원들이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오면 더욱 공부가 될 것 같습니다

 

아이들은 체험하는 것이 더욱 크게 느끼니깐요 ^^

(아하,,, 먼가 아이가 있는 것처럼 말했네요 ㅎ.ㅎ)

없습니다

 

효빠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