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주 맛집 / 전주 서신동 "시장집"

소소한 '효 후기/모든 제품 후기

by 효+.+ 2020. 4. 9. 21:19

본문

안녕하세요 :D

 

효효한 일상의 "효"입니다!

 

오늘은 전주 서신동에 위치한 맛집이면서 술집인

전주 서신동 맛집 "시장집"

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오빠랑 코로나 19 때문에 늘 집에서 밥을 먹다가

오래간만에 외출했어요~

 

그래도 머,,, 거의 집 근처이지만요!!!

 

좀 일찍 갔더니 사람이 많이 없더라구요~!!

날이 밝은 게 보이시죠?

 

전주 서신동 시장집

 

조금 이른 시간에 갔더니 사람이 없어요~

길에 지나다니는 사람도 많이 없네요

 

시장골목집 외관이에요

랜턴이 있는 게 분위기가 있어 보이는데,

아직 날이 밝아서 눈에 띄지는 않더라구요~

 

전주 서신동 시장집

 

전주 서신동 시장 집은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거의 밥집과 같은 술집이잖아요

 

음식 양도 정말 많고 참고로 회도 판매해서

다양하게 먹고 싶으면 가게 되는 술집인 것 같아요

 

사람도 많이 없으니 내부도 사진 찍었어요~

 

전주 서신동 시장집

 

시장집 내부예요!!

왼쪽과 오른쪽 두 공간이 있는데 저희는 늘 왼쪽 공간을 선호하게 되더라구요

 

아무래도 시장집이라서 그런지

내부가 포장마차처럼 인테리어를 해져있었어요ㅎㅎ

 

그럼 이제 바로 메뉴판을 확인하러 가볼까용~?

😗😗😗

 

메뉴판 사진을 잘 찍는 킬러죠

 

전주 서신동 맛집 시장집

 

시장 집의 메뉴는 각각 주문할 수도 있지만

시장 안주 2가지를 선택하면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어요

골목 안주에서 2가지를 고르면 시장 안주보다는 조금 가격은 있지만

좀 더 맛있는 안주를 골라서 먹을 수 있어요!!

 

골목 안주 쪽에는 주로 회 종류나 조금 가격 있는 안주가 많이 분포되어 있어요

 

저희는 그날 회가 너무 먹고 싶어서

"해물 한상"을 주문해서 먹었어요

 

해물 한상은 원래 있었던 메뉴 같은데 저희는 그날 발견했어요~

늘 시장 안주랑 골목 안주 1가지씩 주문해서 먹었는데ㅎㅎ

 

해물 한상 메뉴는 A, B, C 이렇게 각각 구성이 달라요

해물한상 A : 광어+우럭+탕수육+매운탕

해물한상 B : 광어+산 낙지+탕수육+매운탕

해물한상 C : 산 낙지+멍게+개불+소라+전복+매운탕

이렇게 다양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저희는 해물 한상 A로 주문 했습니다ㅎㅎ

 

주문을 하고 나니 기본 안주가 나왔어요

 

전주 서신동 시장집

 

전주 시장집 기본 안주는 된장국 같은 미역국과 마카로니 이렇게 있어요~

너무 배고픈 나머지 마카로니를 후다닥 먹었어요

 

그리고 술집이니깐 술을 주문했어요~

늘 저희가 먹는 테라와 진로를 주문했는데,,,

카스를 주셨더라구요!! 그래도 교체하지 않고 먹었습니다ㅎㅎ

 

술은 고기서 고기지 라고 생각하며

 

시장집 술

 

번거롭게 하지 않고 먹었어요ㅎㅎ

시장집이라서 그런지 어름 가득한 곳에 맥주와 소주를 가득 담아서 주더리구요~

시원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수량은 저희가 주문한 것보다는 많이 주시지만

안 먹으면 나중에 계산할 때 뺀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니 걱정 안 하시고 시원하게 즐기시면 될 것 가아요!

양동이도 살얼음이 쫘악 껴있쬬ㅎㅎ

 

그래서인지 시원하게 마실 수 있어요!!

 

소맥

 

저는 주로 맥주를 마시고 오빠는 주로 소주를 마시는데

저희의 첫 잔은 무조건 소맥!!ㅎㅎ

 

다행히 각자 원하는 주종이 소맥 말기에 적합해서 딱 좋았어요

 

첫 잔을 먹고 나니 이어서 나오는 안주 퍼레이드~!!!

 

주먹밥

 

8시 이전에 들어간 손님들에게는 서비스 제공하더라구요~

김치와 단무지 김가루가 있어서 맛있어요!

특히 밥이 제가 좋아하는 흑미밥입니다ㅎㅎ

 

아!!! 마요네즈도 있었네요~ 그래서 더욱 고소해요ㅎㅎ

저희는 따로 주먹밥을 만들지 않고 숟가락으로 퍼서 먹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해물 한상이 나왔어요

 

해물한상

 

영롱한 자태를 뽐내는 "해물한상 A"입니다!!

광어와 우락이 키조개 위에 살포시 있어요~

 

상추도 주시고, 야채도 주시고 너무 좋은 궁합 같아요

짱 좋은 ^-----^

 

음식을 보니 갑자기 텐션 업되는데요?

먹었던 건데,,, 사진을 잘 찍어서 그런가 봐요

 

시장집 해물한상

 

요것도 오빠가 찍어줬어요~

오빠가 역시 사진을 너무 잘 찍는 것 같아요

 

앞으로도 사진 좀 부탁할게ㅎㅎ

 

회를 먹고 있으니깐 바로 나오는 탕수육~

원래 시장집의 유명한 메뉴는 "탕수육"이거든요

탕수육이 찹쌀로 만들어져서 그런지 진짜,,,  JMT

 

소스도 진짜 맛있고, 와 맛이 갑자기 입에서 느껴지는 느낌ㅎㅎ

 

시장집 탕수육

 

시장집 탕수육 본 메뉴는 진짜 양이 많아요~

지금 요것도 많지만 이것의 2배? 1.5배? 는 되는 것 같아요ㅎㅎ

 

요것은 사이드인데도 양이 꽤 많았어요

날것과 튀김이 있으니 그야말로 진짜 조화롭다

 

조화롭고 너무 행복하네요

🥰🥰🥰

 

시장집 해물한상 A

 

탕수육과 함께하니 안주의 질이 한층 높아졌어요

저 두 개만 먹어도 배부른데

여러분 매운탕 남은 거 아시죠?

 

대박이지 않나요?ㅎㅎ

먹어도 먹어도 끝이 없이 나오는 안주ㅎㅎ

 

매운탕

 

쫘잔!!!

"매운탕"이에요~ 조개도 들어가 있고 콩나물, 파, 라면 등등 해산물이 가득해요

그래서 그런지 국물이 시원하더라구요!!

 

진짜 안주계의 어벤저스 아닌가요?

회 있죠, 탕수육 있죠, 매운탕 있죠~

그냥 술이 쑥쑥 들어가는 조합이잖아요

 

국물 좋아하는 사람은 매운탕!

튀김 좋아하는 사람은 탕수육!

회 좋아하는 사람은 회!!

 

아주 기가 막힌 조합입니다~

 

시장집 해물한상 A

 

시장집 해물한상 A의 완성체입니다!!

2명이서 먹기에는 양이 정말 많지 않나요?

 

그래도 꾸역꾸역 다 먹었죠 

너무 맛있어서ㅎㅎ

 

시장집

 

시장집에서 완벽한 안주와 함께 먹는 좋은 사람이 있으니

정말 꿀맛 같은 조합이었어요

 

너무 행복하게 먹었던 음식이라서~

다시 한번 먹으러 가고 싶어요!

 

그때는 사람을 좀 더 늘려서 가야 할 것 같아요

음식을 좀 많이 남겨서 너무 아까웠거든요ㅠㅠ

 

양도 많고 맛도 있는 전주 시장집 추천드려요!

 

효빠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