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요리] 에어프라이어 요리 : 핫도그

소소한 '효 일상/나의 음식

by 효+.+ 2020. 4. 23. 22:18

본문

안녕하세요 :D

 

효효한 일상의 "효"입니다!

 

오늘은 에어프라이어 요리 2탄을 가지고 왔어요

에어프라이 요리는 바로바로 핫도그입니다

 

요새 핫도그가 소포장돼서 정말 잘 되어 있더라구요

세상 맛있는 핫도그 요리를 한번 볼까요~?

에어프라이어 요리 "핫도그"

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저는 이마트에서 구매했어요

이마트에서 퀴진 "치즈 크리스피 핫도그"를 구매했어요

동원식품에서 나온 퀴진 치즈 크리스피 핫도그입니다

치즈 크리스피 핫도그는 바삭하고 쫄깃하다고 되어 있네요

핫도그는 바삭한 빵속에 쫄깃한 치즈와 소시지의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요

 

그럼 먼저 퀴진 치즈 크리스피 핫도그 보러 갈까요~?

 

퀴진 치즈 크리스피 핫도그

 

퀴진 치즈 크리스피 핫도그는 개별 포장으로 5개입 들어있어요

총 내용량은 400g이에요

그리고 칼로리는 1,275kcal입니다

 

우선 간단한 내용을 봤으니 표지의 상세 정보를 확인해 봐야겠죠?

 

퀴진 치즈 크리스피 핫도그

 

자세한 내용에는 핫도그의 내용물이 적혀 있더라구요!

치즈는 스트링치즈이고, 국내산 돼지고기 100% 소시지라고 하네요

국내산이라니 국내산 돼지고기라니 너무 좋네요ㅎㅎ

 

역시나 냉동식품이기 때문에 -18 도시 이하의 냉동보관을 해줘야 해요~

그럼 표지를 봤으니 뒷면의 상세정보와 영양정보를 봐야겠죠?

 

퀴진 치즈 크리스피 핫도그

 

퀴진 치즈 크리스피 핫도그 뒷면에는 엄청 많은 설명이 되어 있어요

조리방법도 있고, 동원의 철학, 영양정보도 있습니다!

그럼 조리방법부터 천천히 알아볼까요?

 

먼저 해동시키지 않은 냉동상태의 핫도그 포장지를 완전히 제거해주세요.

두 번째로 전자레인지용 접시에 1~2개 담아서 랩이나 덮개 없이 아래 시간에 맞게 돌려주시면 됩니다

일전 크로와상에서도 있었듯이 주의사항이 있어요

전자레인지 기종에 따라 조리시간이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러니 표시 시간대로 조리하여도 차가우면 1개당 약 10초 더 데워주시면 됩니다

전자레인지가 700W일 경우에 1개는 약 1분 5초, 2개 약 1분 40초 돌려주시면 됩니다

전자레인지가 1000W일 경우에 1개는 약 50초, 2개 약 1분 20초 돌려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약간의 팁도 적혀 있네요

팁은 조리된 핫도그를 실온에 약 1~2분간 식혀 드시면 수분이 날아가 더욱 바삭한 핫도그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어서 동원의 철학도 확인해보겠습니다

의식동원이란 '좋은 음식과 보약은 그 근원이 같다'는 뜻으로 예로부터 음식을 귀하고 소중하게 생각하던

선조들의 '식 철학'이 담겨있는 말이라고 하네요

동원 F&B는 이 '의식동원'의 정신으로 모든 제품에 정성을 다하고 있다고 하네요!!

 

 

퀴진 치즈 크리스피 핫도그

 

그럼 이제 마지막으로 영향 정보를 확인해 볼게요

총 내용량은 400g이며 1 봉당 80g씩이에요

총 5개입 들어있구요

1 봉당(80g) 당 칼로리는 255kcal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해썹 인증마크도 되어있으니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제품이겠죠?

이제 모든 정보를 확인했으니 슬슬 핫도그를 개봉해볼까요~?

 

퀴진 치즈 크리스피 핫도그

 

퀴진 치즈 크리스피 핫도그를 개봉하니 요렇게

5개입 핫도그가 들어 있어요

 

그럼 이제 핫도그를 하나씩 빼서 확인해봐야겠죠?

 

퀴진 치즈 크리스피 핫도그

 

개별로 포장되어 있어서 냉동 보관할 때 더욱 편리해요

또한 개별 포장으로 되어 있어 냉동실 공간도 많이 차지하지 않더라구요~

각각 개별 포장되어 있는 퀴진 치즈 크리스피 핫도그 봉지에는 저희가 앞서

확인했던 상세정보와 유통기한 등이 기재되어 있어요

 

그런 개별 포장지의 뒷면도 확인해봐야겠죠?

 

퀴진 치즈 크리스피 핫도그

 

역시나 큰 봉지에 있던 영양정보와 만들어진 재료들이 상세하게 적혀 있어요

그러니 개별 봉투를 확인하셔도 좋지만 글씨가 작기 때문에 큰 봉지를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제 봉지를 뜯어서 확인해 볼까요?

 

퀴진 치즈 크리스피 핫도그

 

쫜! 쫜!

🤓🤓🤓

 

아직 냉동된 상태인데도 불구하고 바삭바삭할 것 같지 않나요?

냉동돼서 깡깡 얼었지만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면 바삭바삭해질 것을 기대해볼까요?

크기는 한 뼘 정도 되는 것 같아요

 

간식 대용으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이제 냉동된 상태를 확인했으니 에어프라이기에 넣어서 돌려 보겠습니다

 

퀴진 치즈 크리스피 핫도그

 

핫도그를 에어후라이기에 가지런히 놓고 돌려보겠습니다!!

 

퀴진 치즈 크리스피 핫도그

 

약 180도씨로 5분간 돌려줬어요!

온도는 같은 튀김이기에 감자튀김가 동일한 온도로 정했습니다

그럼 이제 5분간 기다리면서 뚜둣 뚜둣

 

퀸즈 치즈 크리스피 핫도그

 

5분을 모두 돌리고 난 뒤에 나온 핫도그예요

겉이 따듯해서 바로 케첩을 투입해서 한입 먹었는데,,,

역시 조리방법대로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먹어야 하나 봐요,,,

 

안에 너무 차갑더라고요

겉에 빵 부분은 익었는데 아뿔싸 치즈와 속이 너무 땡땡 얼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는 에어프라이기에 다시 15분간 오래 돌려주니 조리가 되더라구요

 

그래서 아마 퀸즈 치즈 크리스피 핫도그는 꼭!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드셔야 해요

늘 조리방법대로 따라하실 바래요

조금 더 바삭하게 먹겠다고 에어프라이기로 조리했는데,,,

시간만 오래 걸리고 별로 안 좋더라고요

 

그래도 맛은 있었어요

치즈도 정말 잘 늘어나고 특히 감탄한 것은 바로 소시지

국내산 돼지고기 소시지가 확실한 것 같아요

 

퀸즈 치즈 크리스피 핫도그

 

빵도 촉촉하고 에어프라이기에 돌리고 실패를 맛보고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먹으니 훨씬 맛있었어요

그리고 빠른 조리시간이기도 했어요

 

전자레인지 조금 돌려주니 바로 해동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제가 주의 드릴 사항은 꼭 조리방법대로 해서 드세요!

조리방법이 괜히 나온 게 아니더라구요

역시 대기업은 수천번의 방법을 통해서 만들어진 방법이니 꼭 방법대로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제 주의사항을 생각해주시고 간식 대용으로 추천드려요

 

효빠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