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천 맛집 / 서천 수산물 특화시장 "장금이"

소소한 '효 후기/요리 후기

by 효+.+ 2020. 4. 19. 21:49

본문

안녕하세요 :D

 

효효한 일상의 "효"입니다!

 

오늘은 가족과 함께 서천으로 놀러 갔다가

맛보게 된 서천 회 맛집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서천 회 맛집 수산물 특화시장 "장금이"

 

서천으로 놀러 갔다가 서천에는 바다가 있어 회를 안 먹고

지나칠 수 없으니 회를 먹으러 갔습니다!

 

수산물이 저렴한 서천 수산물 특화시장에서 회를 먹으로 갔습니다!

수산물 특화시장에서는 시장에서 회를 구입해서 2층에 있는 식당으로 가서 식사를 즐기면 됩니다

 

아무래도 시장에서 바로 구입하다 보니 정말 신선한 회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위치를 먼저 알아볼까요~?

 

서천 수산물 특화시장 위치는

충남 서천 서천읍 충철로 42입니다!!

 

그리고 서천 수산물 특화시장의 장금이 연락처도 참고해주세요~

041-953-9762

 

그럼 이제 시장 전경부터 확인해 보러 가볼까요~?

 

서천 특화시장 전경

 

서천 특화시장에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

차가 빼곡히 차 있답니다

 

저희도 한자리 겟해서 주차를 하고 시장을 살살 구경하면서 들어갔습니다!

회는 아빠와 언니가 시장 가서 구매하고 식당 자리를 잡으라고 선발을 보내 놓고

저희는 천천히 시장 구경하며 식당을 찾아갔어요

 

오랜만에 찾은 지역 시장이 엄청 정겹더라고요~

 

서천 수산물 특화시장

 

서천 수산물 특화시장은 외부에는 야채나 과일 등 육지에서 나오는 제품들이 즐비해 있어요~

수산물은 아무래도 수족관이 필요해서 내부에 있는 듯해요!

 

봄이 왔는데도 불구하고 잉어빵도 판매하더라구요

어찌나 먹고 싶던지 그래도 회를 먹어야 하니 꾹 참고 시장을 구경했어요~

 

서천 수산물 특화시장

정말 시장의 느낌이 물씬 물씬 나죠?

 

시장을 지나서 수산물 특화시장 건물 2층에 위치한

"장금이" 식당에 도착했어요~

 

장금이 식당 번호는 10번입니다ㅎㅎ

 

서천 수산물 특화시장 10번 장금이

 

사람이 정말 꽉 차 있었어요~

심지어 자리가 나는 족족 사람이 들어와서 쉴틈이 없겠구나 라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아무래도 식당에 손님도 많다 보니

내부가 약간 시끄럽더라구요

 

그래도 자리가 워낙 없으니 감수하고 먹어야겠죠~?

 

그리고 아빠와 언니가 먼저 자리를 잡아놔서 반찬들이

세팅되어 있었어요

 

수산 수산물 특화시장 장금이

 

기본적인 반찬으로는 쌈채소, 각종 양념(고추냉이, 쌈장, 초장, 간장), 마늘과 고추, 콩나물 무침

도라지 무침, 사과 마요네즈 샐러드, 어묵볶음, 새우 부추무침 요렇게 기본으로 나온답니다!

 

그리고 산 낙지와 해삼 멍게는 회를 구입할 때 같이 구매했어요~

손질을 해서 미리 세팅해 주셨답니다

 

그래도 기본 반찬을 상세하게 확인을 해야겠죠?

배고픈 가족들의 눈빛을 제쳐두고 디테일 샷 들어갑니다!!

 

산낙지

 

먼저 제가 제일 좋아하는 "산 낙지"

고소한 깨와 참기름에 어울려져 있는 산 낙지예요~

진짜 이게 바로 꿀맛이죵

 

움직이는 산 낙지를 초장에 찍어서 먹으면

입에서 진짜 춤을 춘답니다!

 

맛있는 산 낙지를 제쳐두고 다음 음식 확인해보겠습니다

 

해삼

 

두 번째 음식은 바로 "해삼"입니다

바다향기가 가득한 해삼이에요~

 

맛 표현을 하고 싶지만,,,

제가 해삼을 먹지를 못해서 차마 말씀드릴 수가 없네요

 

 

해삼

 

이어서 세 번째 음식 "해삼"입니다

해삼 또한 제가 먹지를 못해서 맛 표현을 못하겠네요

그래도 언니의 표현에 따르면 오독오독하니 맛있다고 하네요?

 

제가 바다향이 많이 나면 먹지를 못해서 너무 아쉽네요

 

기본반찬

 

그리고 이어서 기본 반찬들의 상세 음식을 확인해 볼까요?

도라지 무침은 아삭아삭하니 맛있었어요

과일 마요네즈 샐러드는 과일이 조금 오래됐는지 조금 푸석푸석하더라구요~

 

그래도 마요네즈가 그냥 먹어도 맛있잖아요

그리고 짭짤한 콩나물 무침과 새우 부추무침!!

 

이어서 회와 함께 쌈 싸서 먹으면 왕 꿀맛

H. J. M. T

백김치입니다~

 

백김치와 회 조합은 정말 맛있거든요

회가 무한으로 들어간답니다ㅎㅎ

 

기본반찬

 

이어서 쌈 싸 먹을 수 있는 상추가 있어요~

저는 원래 회를 먹을 때 깻잎과 싸 먹는 걸 더욱 좋아하지만

서천은 깻잎을 주지 않더라구요!!

 

그래도 싸 먹을 수 있는 상추가 있으니 좋았어요

그리고 이어서 조개 찜 요리~

 

조개를 쪄서 나왔는데 속살을 꺼내서 초장에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애피타이저 느낌으로 조개를 찍어서 입가심을 하고 있으니 회가 드. 디. 어 회가 나왔어요

 

장금이 회

 

회는 "광어"입니다!

광어의 크기가 커서 썰어진 회도 엄청 두툼해요

그래서인지 회 한 점만 먹어도 입이 가득 찬답니다

또한, 회도 두꺼워서 씹는 식감이 정말 오독오독 하니 맛있어요~

 

맛있는 지느러미도 있고,,,

저 지금 너무 고통스러워요

 

제가 회를 정말 사랑하고 애정하고 러빗 하는데

사진을 보면서 블로그를 작성하려니 저 정말 힘드네요

😭😭😭

 

 

서천 수산물 특화시장 광어

 

맛있는 광어회는 두 번 봐야지 않겠어요~?

정말 저 가지런한 회가 너무 맛있어 보여요

 

지금 아직 휴일이니 오빠한테 먹으러 가자고 해야 하나 봐요,,,

지금 미칠 지경입니다 그래도 우선 글은 마무리해야겠죠?

 

 

회 한쌈

 

그리고 이어서 회 한쌈!

제가 백김치 설명드릴 때 말씀드린 조합이에요~

 

상추에 백김치를 얹고 회를 초장에 찍어서 올리고

고추에 쌈장을 묻혀서 먹으면 그냥 끝입니다

 

정말 맛있는 한쌈이 완성됩니다

🤗🤗🤗

 

서천 수산물 특화시장

 

회의 두께를 알려드리고 싶어서 찍었는데

잘 표현이 안되네요

 

회가 어마 무시하게 도톰 도톰 한데 표현이 안돼서 진짜

속상하네요

 

😱😱😱

 

회를 한 사바리 먹고 나서 나오는 매운탕!

 

서천 매운탕

 

매운탕 재료는 시장에서 회를 뜨고 나서 매운탕 재료를 식당으로 올려 보내 줘서

식당에서 매운탕으로 만들어 준답니다!

 

매운탕 맛은 그야말로 마무으리로 딱입니다

얼큰하고 매콤한 게 제 입맛에 딱! 딱! 딱!입니다

 

매운탕 재료는 우선 생선과 미나리, 버섯 등등등 맛있는 재료들이 한가득 있어요

광어가 커서 그런지 매운탕의 생선살도 엄청 가득해요

 

매운탕의 알싸함이 정말 맛있어요

저 지금 다이어트 중인데,,, 야식을 먹을지 말지 너무 고민되네요

 

저는 그럼 좀 더 고민하러 가보겠습니다

 

효빠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